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영화 추천] 영화 물랑루즈 줄거리, 등장인물, 정보 및 OST

by 모르포나비요 2023. 3. 21.

영화 물랑루즈 줄거리

영화 물랑루즈는 바즈 루어만 감독의 2001년 뮤지컬 영화로, 1900년 파리를 배경으로 합니다. 작가가 되기 위해 파리 몽마르트 지구로 이주한 크리스티앙이라는 젊은 작가가 물랑루즈 카바레의 스타 샤틴과 사랑에 빠지는 이야기입니다. 영화는 크리스티앙이 파리에 도착해 물랑루즈의 단골 후원자인 앙리 드 툴루즈로트렉 등 보헤미안 예술가들을 만나는 것으로 시작됩니다. 앙리는 카바레에 크리스티앙을 소개하고 클럽을 위해 연극을 쓰도록 격려합니다. 한편, 부유한 몬로스 공작은 샤틴의 애정을 구하러 물랑루즈로 옵니다. 카바레의 주인인 해럴드 지들러는 클럽의 재정적인 미래를 확보할 기회로 보고 샤틴이 공작과 만날 수 있도록 주선합니다. 그러나 샤틴은 크리스티앙을 공작으로 착각하고 그와 사랑에 빠지게 됩니다. 크리스티앙은 결국 샤틴과 깊은 사랑에 빠지고 그들의 금지된 사랑에 관한 연극을 쓰는데, 그는 이 연극을 물랑루즈에서 상연하기를 희망합니다. 서로에 대한 감정이 커짐에도 불구하고, 샤틴과 크리스티앙의 사랑은 공작의 질투와 클럽의 재정적인 성공을 위한 해롤드의 필사적인 필요에 의해 위협을 받습니다. 크리스티앙과 샤틴은 연극 연습을 하면서 점점 의심이 많아지는 공작에게 자신들의 진심을 숨겨야 했습니다. 극적인 사건의 전환점에서, 샤틴은 심각한 병에 걸리고 그녀가 결핵에 걸렸다는 것을 모든 사람들에게 숨겼다는 것이 밝혀집니다. 공작은 샤틴이 자신을 선택하지 않으면 물랑루즈를 폐쇄하겠다고 위협하고, 해롤드는 클럽의 이익을 위해 물랑루즈를 폐쇄하라고 그녀에게 압력을 가합니다. 마지막 장면에서 크리스티앙과 샤틴은 연극 공연에서 서로에 대한 사랑을 고백하지만, 샤틴의 건강이 악화됩니다. 샤틴은 크리스티앙의 품에서 죽으며, 그는 황폐해졌지만 그의 글을 통해 그들의 사랑 이야기를 이어갈 새로운 목적의식을 갖게 됩니다. 물랑루즈는 파리의 보헤미안 문화와 유명한 물랑루즈 카바레를 배경으로 한 사랑, 질투, 희생을 주제로 하는 감성적인 영화입니다.

 

등장인물

크리스티앙(이완 맥그리거) : 작가의 꿈을 이루기기 위해 1899년 파리로 이주한 젊은 시인입니다. 그는 물랑 루즈의 카바레 공연배우인 샤틴과 사랑에 빠집니다.

샤틴(니콜 키드먼) : 재능 있는 카바레 공연배우이자 물랑루즈의 주인공입니다. 그녀는 크리스티앙의 사랑의 대상이지만, 물랑루즈 최신 쇼의 제작에 자금을 대고 있는 부유한 몬로스 공작과도 약속되어 있는 사이입니다.

해롤드 지들러(짐 브로드벤트) : 물랑루즈의 주인입니다. 그는 카바레에 열정적이고 성공을 거두기로 결심한 쇼맨입니다.

몬로스 공작(존 레귀자모) : 부유하고 오만한 귀족으로, 샤틴에게 집착하고 그의 재산을 그녀의 사랑을 얻기 위해 사용합니다. 

 

정보 및 OST

2001년 뮤지컬 영화 물랑루즈의 사운드트랙은 높은 평가를 받았고 그래미상 영화, 텔레비전 또는 기타 시각적 미디어 부문 최우수 컴필레이션 사운드트랙을 포함하여 수많은 상을 받았습니다. 사운드트랙은 당대의 팝 히트곡부터 클래식 쇼 곡까지 다양한 곡들이 담겨 있는데, 모두 현대적인 트위스트로 재해석되었습니다. 이 사운드트랙은 크리스티나 아길레라, 릴 킴, 마이아, 핑크가 함께 작업한 활기차고 기억에 남는 "레이디 마멀레이드"로 시작합니다. 이 노래는 원래 1974년에 라벨레에 의해 녹음되었고 그 자체로 히트를 쳤지만, 물랑루즈 버전은 이 노래를 완전히 새로운 수준의 인기로 이끌었습니다. 이 사운드트랙의 다른 하이라이트는 이완 맥그리거와 니콜 키드먼이 특별히 이 영화를 위해 작곡한 로맨틱 발라드인 "Come What May"와 니콜 키드먼의 섹시한 보컬로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마릴린 먼로의 클래식 곡인 "Diamonds Are a Girl's Best Friend"를 포함합니다. 사운드트랙은 또한 영화의 여러 곡을 하나의 트랙에 통합한 "The Pitch (Spectral Spectacular)"와 "Elephant Love Medley"를 포함한 여러 메들리가 있습니다. 이 메들리들은 이 영화의 음악적 매쉬업의 창조적인 사용을 보여주고 맥그리거와 키드먼 사이의 케미스트리를 강조합니다. 사운드트랙에는 영화의 오리지널 곡과 커버 외에도 영화의 스토리와 스타일에 완벽하게 맞는 "네이처 보이"와 "어느 날 나는 날아갈 거야"와 같은 몇 가지 고전적인 쇼 곡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물랑루즈 사운드트랙은 영화의 에너지와 로맨스를 완벽하게 담아낸 활기차고 다양한 곡들의 모음집입니다. 현대적인 팝 히트곡들과 클래식 쇼 곡들의 조합은 그것이 역사상 가장 사랑받는 영화 사운드트랙 중 하나가 되도록 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