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영화 추천] 미녀와 야수 줄거리, 등장인물, 정보 및 OST

by 모르포나비요 2023. 3. 19.

영화 미녀와 야수 줄거리

미녀와 야수는 작은 프랑스 마을에 사는 젊은 여성 벨의 이야기를 담은 디즈니의 고전 애니메이션 영화의 실사판입니다. 벨은 책 읽는 것을 좋아하고 모험을 갈망하지만, 자신이 마을과 어울리지 않는다고 느낍니다. 어느 날, 벨의 아버지 모리스는 숲에서 길을 잃고 우현히 성 하나를 발견합니다. 그 성은 야수로 변한 저주받은 왕자의 집이었습니다. 모리스가 성 정원에서 장미 한 송이를 가져가려 하자 야수가 그를 붙잡아 감금합니다.

벨은 그녀의 아버지가 실종된 것을 알게 되고 아버지를 찾아 성에 오게 됩니다. 야수를 만난 벨은 자신이 포로로 잡힌 아버지를 대신하겠다고 제안하고 야수는 그녀를 성에 머물게 합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벨과 야수는 우정을 쌓기 시작하고, 벨은 야수의 무서운 외모를 넘어 자신이 내면에 있는 친절하고 자상한 사람을 보게 됩니다. 그러던 중 벨의 마을 주민들은 야수의 존재를 알게 되고 야수를 사냥하기로 합니다. 그들은 성을 습격하여 마을 사람들과 성 안의 마법에 걸린 물건들 사이의 전투로 벌어집니다. 벨은 야수에게 사랑을 고백하여 야수에게 걸려있던 저주를 깰 수 있었고, 야수는 왕자로 다시 변신합니다. 영화는 벨과 왕자가 그들의 친구들과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둘러싸여 무도회장에서 춤을 추면서 끝납니다. 벨은 마침내 그녀가 찾던 모험을 찾았고, 왕자는 친절과 사랑의 중요성을 알게 되었습니다.

 

등장인물

벨(엠마 왓슨) : 영화의 주인공으로 벨은 지성, 친절함, 그리고 아름다움으로 유명합니다. 그녀는 모험을 꿈꾸고 야수의 거친 외모에도 불구하고 야수의 내면에 있는 친절하고 자상한 마음에 끌려 사랑에 빠집니다.

야수(댄 스티븐스) : 야수는 마법사의 저주를 받아 괴물로 변신한 왕자입니다. 그는 처음에는 차갑고 냉혹하지만 벨에게 사랑받고 사랑받는 법을 배웁니다.

뤼미에르(이완 맥그리거) : 뤼미에르는 야수의 집사 역할을 하는 매력적인 프랑스 촛대입니다. 그는 재치와 활발한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코그스워스(이안 맥켈런) : 코그스워스는 약간 답답하지만 착한 마음을 가진 시계로 야수의 소령입니다. 그는 종종 뤼미에르와 대립하지만 결과적으로 야수와 벨을 돕습니다.

미세스 팟(엠마 톰슨) : 포츠 부인은 가정부 역할을 하는 친절한 마음씨를 가진 찻주전자입니다. 그녀는 어린 찻잔인 칩의 어머니이기도 합니다.

칩(네이튼 맥) : 칩은 벨과 야수를 돕기를 좋아하는 어린 찻잔입니다. 그는 장난기 많고, 모험심이 강하고, 용감합니다.

 

정보 및 OST

디즈니의 '미녀와 야수'의 2017년 실사판은 신곡과 친숙한 곡이 모두 포함된 사운드트랙이 특징입니다. 음악은 1991년 애니메이션 버전의 음악을 작곡한 앨런 멘켄이 작곡했으며, 가사는 하워드 애쉬먼, 팀 라이스가 맡았습니다. 이 영화의 대표곡인 <미녀와 야수>는 아리아나 그란데와 존 레전드가 공연하며, 애니메이션 영화에서 안젤라 랜즈베리가 부른 원곡을 업데이트한 듀엣곡입니다. <벨>,  <개스톤>, <비 아워 게스트>와 같은 원작의 다른 고전적인 노래들도 이 새로운 영화를 위해 재녹음되었습니다. 이 영화에는 고전적인 노래 외에도 야수가 벨을 성에서 풀어주고 자신이 그녀와 사랑에 빠졌다는 것을 알게 된 후 부른 <에버모어>를 포함한 몇 개의 새로운 뮤지컬 넘버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 다른 신곡은 벨의 아버지인 모리스가 고인이 된 아내를 회상하며 선보인 <How Does a Moment Last Forever>입니다. 이 사운드트랙은 또한 '미녀와 야수'라는 상징적인 주제를 포함하여 여러 곡의 기악 버전을 특징으로 합니다. 전체적으로 2017년 '미녀와 야수'에 수록된 음악은 원작에 경의를 표하는 동시에 신선한 요소를 가미해 독특한 음악적 경험을 선사하는 친숙한 곡과 새로운 곡이 어우러져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