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영화 추천] 라라랜드 줄거리, 등장인물, 감독

by 모르포나비요 2023. 3. 15.

라라랜드 줄거리 

영화 <라라랜드>는 꿈을 꾸는 사람들을 위한 별들의 도시라는 뜻입니다. 제목처럼 꿈을 꾸는 두 청춘남녀 미아와 세바스찬이 꿈을 이루어 나가는 내용입니다.  배우 지망생이지만 오디션마다 실패하는 미아와 재즈 피아니스트지만 레스토랑에서 다른 음악을 연주하는 세바스찬. 길을 걷다 피아노 선율을 듣고 세바스찬이 일하는 레스토랑에 들어간 미아는 사장이 원하지 않는 재즈를 연주하다 해고당하는 세바스찬을 보게 됩니다. 어느 날 파티장에 간 미아는 피아노 연주를 하고 있는 세바스찬과 다시 마주하고, 둘은 서로에게 끌리기 시작합니다. 세바스찬이 미아가 일하는 커피숍에 찾아가 데이트를 하게 되고, 서로 다른 꿈과 현실 사이에서 미묘한 끌림을 느끼며 사랑에 빠지게 됩니다. 누구나 그러하듯 각자의 꿈을 실현하는 과정에서 이상과 현실의 간극을 느끼고 선택해야만 하는 상황에 놓이게 됩니다. 두 청춘남녀의 마법 같은 사랑, 꿈을 실현해 가는 과정에서의 고민과 갈등을 보여줍니다. 우리는 자신의 삶과 다를 바 없는 미아와 세바스찬의 고민과 갈등을 보며 깊이 공감할 수 있습니다.

 

등장인물

 ● 세바스찬 와일더 (라이언 고슬링)  : 진정한 재즈를 꿈꾸는 피아니스트. 현실의 벽에 끊임없이 부딪히지만 재즈를 사랑하는 열정을 간직한 인물입니다. 미아를 만나 사랑에 빠지고 이상과 현실 사이에서 갈등하다 현실과 타협하여 키이스의 밴드에 합류하게 됩니다. 하지만, 자신만의 재즈바를 만들어 재즈의 뿌리를 이어나가고자 하는 꿈을 여전히 간직한 채 살아가고, 미아가 꿈을 포기하지 않도록 끝까지 옆에서 격려해 줍니다.

 ● 미아 들란 (엠마 스톤) : 스튜디오 안에 있는 카페에서 일하며 오디션을 보는 배우 지망생입니다. 길을 걷다 피아노 선율에 이끌려 레스토랑에 들어가게 되고, 피아노를 연주하고 있는 세바스찬을 보게 됩니다. 파티장에서 우연히 세바스찬을 다시 만나게 되어 둘은 사랑에 빠집니다. 꿈을 향해 끝없이 오디션을 보지만 계속 실패하고, 혼자 대본을 쓰고 배우로 출연하는 일인극에 실패한 후 배우의 꿈을 포기합니다. 미아가 꿈을 포기하지 않도록 세바스찬이 마지막까지 도와주고 결국 꿈을 이루어 멋진 배우가 됩니다.

 ● 키이스 (존 레전드) : 세바스찬을 자신의 밴드에 영입하는 성공한 음악가입니다. 이상과 현실 사이에서 고민하는 세바스찬에게 재즈 음악이 시대에 맞게 변화하고 대중에게 더 다가가야 한다고 설득합니다. 세바스찬이 현실을 선택하게 도와주지만 결국, 세바스찬이 자신의 꿈을 이루도록 도와주는 인물이기도 합니다.

 

감독

라라랜드 감독은 데미언 셔젤로 이 영화를 접하게 된 이유입니다. 전작 위플래쉬도 드러머 주인공이 꿈을 이뤄가는 멋진 음악영화입니다. 영화 첫 장면의 고속도로 위 알록달록한 세상을 보여주는 뮤지컬 같은 영상과 남녀 주인공이 그리피스 천문대에서 춤을 추는 장면은 환상적입니다. 데미언 감독은 라라랜드를 연출하여 제89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최연소 감독상 수상을 하게 됩니다. 라라랜드 이후 닐 암스트롱 전기영화 <퍼스트맨>과 1930년대 할리우드를 배경으로 실존 인물과 가상인물이 등장하는 영화 <바빌론>을 감독하여 개봉하였습니다.  데미언 감독의 전공인 마법 같은 음악영화를 꼭 다시 연출하기를 바랍니다.

댓글